입퇴거안내

본문 바로가기


입퇴거안내

Home > 시냇가소개 > 입퇴거안내

입퇴거안내

시냇가 가족이 되는 순서를 알려드립니다.

교남시냇가의 운영방향 및 지원서비스 내용

교남시냇가는 조기노화발달장애인에게 생활지원 및 심리 정서적 지원, 의료서비스 등을 통해 자신이 선택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입주 후에는 일상생활 뿐 아니라 전문인력을 통한 복지서비스 지원으로 노년기에 누리는 풍요로운 일상과 건강한 삶, 사회적 관계를 통한 평온한 삶, 그리고 가정에서 맞이하는 행복한 죽음까지 건강하고 평온하며 생기있는 노년의 삶 을 영위하게 됩니다.

입주대상 및 자격

1~2급 등록 장애인 중 조기노화로 집중적인 건강지원과 서비스지원이 필요한 발달장애인으로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를 우선으로 합니다.

좋은 삶 더하기 실천과정

좋은 삶 더하기(+)는 장애인 한사람의 입주로부터 퇴거에 이르는 전 생애의 삶에 대해 개인이 스스로 선택한 삶을 실현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입니다.
교남시냇가는 입주장애인이 선택한 삶을 행복하고 아름답게 영위해갈 수 있도록 삶의 전과정을 함께할 것입니다.


    입주절차 안내도 입니다. 입주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이 이루어 집니다.
 첫번째로 입주의뢰(장애인복지시설입소의뢰)로 지자체 행전체계에서 의뢰문의가 들어오면 의뢰서를 작성합니다.
 두번째로 초기면접이 초기사정이나 방문상담으로 이루어집니다.  
 세번째로 입주심사회의가 이루어지며 결과가 지자체행정체계 입주당사자에게 거주여부가 통보됩니다. 입주심사회의해서 적정판정을 받으면
 네번째로 임시입주가 이루어지며 기간은 90일 이내입니다. 이때 초기사정기간을 같습니다.
 다섯번째로 서비스 적성성 심사회의가 이루어집니다. 적합한 경우에는 여섭번째로 입주인 개별로 욕구에 맞는 건강/생기/평온한삶을 영위할수 있습니다. 부적합경우 일곱번째로 지자체행정체계 입주당사자에게 퇴거사실통보가 이루어 집니다.
 여덟번째로 입주서비스 종결 사유가 발생하면, 
 아홉번째로 퇴거심사회의가 이루어 집니다. 이때 퇴거가 확정되면
 열번째로 이용종결이 되며 퇴거조치 됩니다. 
 이때 지자체 행정체계에 퇴거종결보고가 이루어 집니다.
 열한번째 사후관리가 이루어 집니자.
이상으로 설명을 마칩니다.




Home|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10804 )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어못내길 94-42(어유지리 243-1) TEL:031-959-0711 FAX:031-959-0712
Copyright © 2017 교남시냇가 All rights reserved.
오늘
408
전체
537,871